본문 바로가기
게임 리뷰

드래곤에이지:오리진 어웨이크닝(Dragon Age: Origins Awakening) 리뷰

by POPO 2021. 12. 23.

 

장르: CRPG

플랫폼: PC

플레이시간: 5시간 30분

엔딩 본 날짜: 2021년 2월 19일

메타크리틱 점수: 82점 (PC 기준)

나의 점수: 85점

한줄평: 본편보다 더 재미있는 확장팩

장점

+본편보다 더 흥미진진한 메인스토리

+많은 직업과 스킬 추가로 더 재밌어진 파티 빌드 짜기

+난이도를 낮추면 디아블로와 같이 핵앤슬래시 장르를 하는 느낌을 준다

+여전히 의미있는 스토리 내 선택지들

+독특하고 개성있는 동료들

단점

-본편보다 더 잦아진 게임 오류와 강제 종료

-너무 짧은 메인스토리

-확장팩에서는 없어진 동료와의 대화와 로맨스

추천 한마디: 본편을 재밌게 했다면 확장팩은 더 재밌을거에요!

스크린샷 외 잡담

확장팩을 본편보다 더 재밌게 했다.
 
다소 빠른 스토리 전개를 보이기는 하지만, 그 급박함조차 재미가 있었다.

본편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직업들이 추가가 되었고, 저마다 특색있는 직업군이라 파티 빌드 짜는 재미가 아주 좋았다. 본편에서 이 정도로만 나와줬으면 아주 좋았을텐데..

 

전체적으로 게임 난이도가 본편보다 쉬운데다가, 난이도조차 쉬움으로 설정을 하니 핵앤슬래시 RPG를 하는 느낌조차 났다. 특히, 확장팩에서는 기력물약이 추가되어 정말 쉬지 않고 끊임없이 스킬을 난사할 수 있었다.

 

동료 퀘스트도 있었지만, 메인퀘스트만 달렸기에 해보지는 않았다. 버그 픽스 패치를 설치하지 않은 채로 게임을 하니 특정 구간에서 게임 강제종료 현상이 너무 잦았다.

본편보다는 게임의 재미가 더 있었지만, 게임 강제종료 에러가 너무 많이 떠서 게임을 그만둘까 생각도 했었다.

 

확장팩의 존재 의의는 바로 본편에서 주된 내용으로 등장한 '대재앙'에 대해 알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. 도대체 어디서 악의 피조물들이 몰려오고 왜 사람들을 학살하는지를 이번 확장팩을 통해 알 수 있게 된다. 너무 중요한 내용인데 왜 확장팩에서 떡밥을 회수했는지 모르겠다.

 

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지만, 플레이를 하려면 꼭 먼저 버그픽스 패치를 해야한다.

나는 버그픽스 패치와 한글패치를 하니 게임 실행이 안되서 한글패치만 했는데, 동시에 적용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니 구글링을 꼭 먼저 해보고 플레이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.

728x90